충격적인 현실 : 99%를 차지하는 작은 거인들
당신이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이 어떻게 집까지 배송될까요? 놀랍게도 유럽 전체 운송업계에서 직원 500명 미만의 중소 운송업체가 9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이들이 유럽 운송 온실가스 배출량의 20%를 책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 숫자로 보는 유럽 운송업계의 실체
500,000개 이상 : 유럽 내 도로 운송업체 수
99% : 직원 500명 이하 중소기업 비율
47% 증가 예상 : 2015-2050년 중량 화물 차량 운송량
"1/5 법칙"이 말하는 진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발표한 충격적인 데이터가 있습니다.
"유럽 전체 운송 온실가스 배출량에서 중량 화물 차량의 온실가스 배출 비율"
이 작은 트럭들이 만들어내는 거대한 환경 영향. 바로 여기서 1/5의 법칙이 등장합니다.
🌍 2050년까지 47% 증가하는 화물 운송
2015년부터 2050년까지 유럽에서 HDV에 의한 화물 이동이 47%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세계로 가는 길에서 이 부문의 중요한 역할이 본명해집니다.
왜 중소 운송업체가 핵심일까?
💡 현실적 이유 3가지
첫째 :
도로 화물 시장에 다른 많은 산업과 비교하여 독특한 이유는 고성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50만 개 이상의 회사로 구성된 매우 분산된 특성 때문입니다. 이들 회사의 99%는 50명 미만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둘째 : 유럽에서 제로 배출 도로 화물 운송을 추구하려면 이 같은 중소기업(SME) 운송업체의 집적과 동의가 필합없습니다.
셋째 : 그들의 참가적 헌신과 노력은 천극적으로 적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 탈탄소화의 현실적 장벽들
1. 경제적 압박의 실체
2. 기술적 과제의 벽
🎯 EU의 야심찬 목표와 현실의 간극
EU는 2030년까지 1990년 대비 55% 이상의 GHG 감축 목표를 세웠습니다. 하지만 2050년까지 47% 증가가 예상되는 유럽 트럭 운송 분야의 탈탄소화가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변화의 신호들
운송업체들이 지속적으로 트럭 종류를 갱신할 때 따라 EU 연료 효율 기준의 결과로 평균 연료 효율성이 상승할 것입니다.
이 기준의 구체적 요구사항 :
- 2025년부터 : 2019년 대비 최소 15% 더 연료 효율적
- 2030년까지 : 30% 더 효율적이어야 함
🔮 다음 이야기 예고
과연 이 수많은 유럽 중소 운송업체들은 탈탄소화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요?
그들의 솔직한 속마음과 우선순위는 무엇일까요?
2편에서는 운송업체들이 탈탄소화에 대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의 우선순위는 무엇인지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탈탄소화 #운송업계 #중소기업 #환경정책 #유럽연합 #온실가스감축 #물류혁신 #지속가능경영
물류&운송분야의 탄소배출량 측정 및 감축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시다면 →
GLEC - 친환경 물류 탄소배출 관리
탄소 감축을 이끄는 물류 AI의 표준, GLEC GLEC AI는 화물차량의 IoT 장비(디지털 운행기록장치, 로드셀, 연료 수집기기 등)로부터 운행 거리, 속도, 연료 소모, 무게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합니다.
glec.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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